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No.104  통관고유부호 전화번호만 불일치에대한 처리 매뉴얼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4-21
  • 조회수 : 547
안녕하세요 킹직구입니다.

현재 관세청 통관고유부호 검증방식에대한 open api 변화에따라 현재는 성함 + ②개인통관고유부호+  ③휴대전화번호11자리 까지 3박자가 다 정확하게 맞아야만
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관세청의 탁상행정으로 보여지고 이로인하여 저희도 크게 불편하지만 셀러분들 역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는 저 하나만 불편사항을 민원넣는다고 하여 해결된 문제는 아니라보며 많은 셀러분들 역시 민원을 넣어줘야 해결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본론으로 현재는 성함+②개인통관고유부호가  전화번호가 달라도 목록통관을 진행하는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But,전화번호는 반드시 안심번호가 아닌 핸드폰번호여야 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같이 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자체는 세가지가 전부 일치해야하기때문에 배대지 주문서등록할땐 세가지가 전부 맞아야 주문서를 등록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름과 통관고유부호는 확실히 맞지만 전화번호가 달라 주문서를 등록하지 못하는 고객분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할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와 성함은 맞는데 전화번호만 불일치하는 서 신청의 경우

우선, 셀러분 명의의 올바른 통관부호 정보로 주문서 등록을 하고, 추후 고객센터로 수취인 수정요청을 해주시 바랍니다.
 다만 수정을 해드릴때 open api 상으로는 불일치로 나올것이고 ,이름과 통관번호만이라도 일치하는지에 대한 확인은 저희도 불가능 하기때문에 
 이로인한 만약, 통관문제가 발생시 간이통관으로 전환되며 전환되는 비용  3,000원 +취하 창고보관료 2,500원을 더 하여 총 5500원의 비용청구가 될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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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8) 변경된 내용 
개인통관고유부호와 성함은 맞는데 전화번호만 불일치하는 서 신청의 경우 셀러분 명의의 성함+ 개인통관고유부호 + 연락처를 입력하라고 말씀드렸는데, 
☞ 이제는 
성함 + ②개인통관고유부호만 일치해도 팝업 안내 후 주문서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엑셀 대량 등록시에는 유효성검증이 틀린부분이 있을때 , 빨간색 표시가 나오니 확인 후 재작성 부탁드리니다.